내 사진/로고/배경 이미지가 변경되지 않습니다.

EasyWebshop는 이미지와 사진에 캐싱을 사용합니다. 이것이 웹사이트를 매우 빠르게 만드는 요인입니다. 캐싱은 효율성과 속도 면에서 많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유일한 불편함은 웹사이트가 이미 캐시된 경우 이미지를 변경할 때 업데이트가 웹사이트에 즉시 표시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이것을 오래된 캐시라고 부릅니다.

오래된 캐시는 쉽게 수정할 수 있으며, 사용자/클라이언트(웹 브라우저) 측에서 간단한 조치가 필요합니다.

브라우저 캐시 예시

웹 브라우저(Chrome, Edge, Firefox, Opera 등)는 웹 페이지와 이미지를 하드 디스크에 저장합니다. 이를 통해 랩톱, 태블릿 또는 휴대폰에서 다음에 방문할 때 웹 페이지를 훨씬 빠르게 로드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를 방문하면 온라인의 라이브 버전이 아닌 하드 드라이브의 오프라인 버전이 표시됩니다.

해결 방법 1: 브라우저 캐시 지우기

Brave / Chrome / Chromium / Opera
새로 고침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캐시 비우기 및 강력 새로 고침을 클릭합니다.

Chromium 기반 브라우저에서 캐시 지우기 예시
Firefox
자물쇠 아이콘을 클릭하고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지우기를 클릭합니다.

Firefox 기반 브라우저에서 캐시 지우기 예시

메뉴 항목의 이름은 브라우저 버전과 언어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을 찾을 수 없으면 즐겨 사용하는 검색 엔진을 사용하여 특정 브라우저에서 브라우저 캐시를 지우는 방법을 찾으십시오.

해결 방법 2: 아무것도 하지 않기

가장 간단한 해결 방법입니다. 캐시는 30일 후에 자동으로 지워집니다.

최근에 웹사이트를 방문한 장치만 캐시된 버전을 표시합니다. 방문자가 최근에 웹사이트를 방문하지 않은 경우 업데이트된 버전을 즉시 볼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3: 이미지 이름 변경

이미지 이름(또는 카테고리 또는 제품 이름)을 변경하고 다시 업로드하면 이미지에 캐시되지 않은 새 웹 주소가 지정됩니다.

이 해결 방법이 작동하지 않으면 잘못된 이미지를 변경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일부 사용자는 동일하거나 유사한 이름으로 카테고리 또는 제품을 추가합니다. 항목을 업데이트할 때 다른 유사한 항목을 업데이트하고 있기 때문에 웹사이트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해결 방법 4: 특정 이미지 새로 고침

일부 웹 브라우저는 공격적인 캐싱을 사용합니다. 페이지를 새로 고친 후에도 이미지를 유지합니다. 이 경우 이미지를 직접 새로 고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새로 고침

해결 방법 5: 최근에 웹사이트를 열지 않은 장치 사용

가급적 동일한 네트워크에 있지 않은 장치를 사용하십시오. 프록시 및 라우터도 웹 콘텐츠를 캐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웃의 장치입니다.

Site-Shot과 같은 웹사이트를 사용하여 웹사이트의 스크린 샷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여전히 작동하지 않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위의 모든 해결 방법을 시도했지만 아무 것도 작동하지 않으면 잘못된 이미지를 변경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일부 사용자는 동일하거나 유사한 이름으로 카테고리 또는 제품을 추가합니다. 항목을 업데이트할 때 다른 유사한 항목을 업데이트하고 있기 때문에 웹사이트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여기서 해결 방법은 올바른 항목을 업데이트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고객 지원팀에서는 원격으로 브라우저 캐시를 지울 수 없습니다. 웹사이트는 액세스할 수 없는 장치에 캐시됩니다. 캐시를 지우려면 위의 단계를 따라야 합니다. 캐싱은 버그가 아닌 기능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해 달라고 반복적으로 요청해도 더 이상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좋은 의도를 가지고 있더라도 이 작업을 수행할 수 없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자주 묻는 질문 고객센터

이 웹사이트는 추적 쿠키를 사용하지 않으며 개인 데이터를 판매하지 않습니다.이용규약개인정보보호 2009 ‑ 2025 EasyWebsh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