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발송
뉴스레터는 고객과 연락을 유지하는 쉽고 경제적인 방법입니다. 이메일은 또한 신뢰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방법입니다. 뉴스레터 기능을 사용하여 프로모션을 보내고, 신제품을 발표하며, 고객에게 중요한 알림을 보낼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는 뉴스레터를 보내는 방법과 이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한 유용한 조언을 제공합니다.
EasyWebshop은 모든 비즈니스 고객을 위해 뉴스레터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뉴스레터를 보내는 데 비용이나 추가 요금이 없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마케팅 > 뉴스레터로 이동하십시오.뉴스레터가 메뉴에 표시되지 않으면 먼저 사용자 경험 수준을 고급으로 조정하십시오. 설정 > 사용자 경험 수준에서 조정할 수 있습니다.
뉴스레터 만들기
- 뉴스레터 만들기를 클릭하십시오.
- 뉴스레터의 언어를 선택하십시오.
- 뉴스레터의 제목을 입력하십시오(최대 78자).
- 텍스트와 이미지를 입력하십시오.
사용자 친화적인 텍스트 편집기를 사용하여 뉴스레터를 스타일링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이메일 애플리케이션은 스타일링 코드를 해석하는 데 매우 기본적이며 서로 일관성이 없습니다. 이로 인해 모든 장치에서 동일하게 표시되는 뉴스레터를 만드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긴 텍스트 줄은 더 편안한 읽기를 위해 줄 바꿈됩니다. 뉴스레터의 너비는 760픽셀입니다. 작은 화면을 가진 장치에서는 더 작아질 수 있습니다.
Gmail 및 Outlook과 같은 대부분의 현대 이메일 클라이언트는 기본적으로 사용자의 개인 정보 보호 위험 및 보안 위협(예: 추적 픽셀 또는 악성 콘텐츠)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이미지를 차단합니다. 수신자는 종종 특정 이메일 또는 신뢰할 수 있는 발신자의 모든 이메일에 대해 이미지 표시를 활성화할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이를 수행하는 방법은 이메일 애플리케이션에 따라 다릅니다. 이는 EasyWebshop 뉴스레터 기능의 단점이 아닙니다: 이는 이메일 애플리케이션이 좋은 이유로 구현하는 보안 관행입니다.
뉴스레터에서 필수 정보를 위해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뉴스레터의 이미지는 추가 스타일링을 위해서만 사용해야 합니다.
뉴스레터의 레이아웃을 가능한 한 간단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텍스트와 이미지를 수직으로 사용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작은 화면을 가진 모바일 장치에서 올바르게 표시됩니다. 큰 이미지는 사용하지 마십시오. 모바일 장치에서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것입니다.
저장한 후 화면에서 뉴스레터의 예를 볼 수 있습니다. 아래 버튼을 사용하여 뉴스레터를 편집하고 삭제할 수 있습니다.
뉴스레터 개인화
키워드를 사용하여 뉴스레터를 더 개인화하십시오. 키워드는 각 수신자에게 개별적으로 자동으로 대체됩니다.
키워드 | 결과 |
---|---|
[CUSTOMER_FIRSTNAME] | 수신자 이름 |
[CUSTOMER_LASTNAME] | 수신자 성 |
뉴스레터 보내기
보내기 버튼을 클릭하기 전에 다음 사항을 염두에 두십시오:
- 짧고 간단하게 유지하십시오: 사람들은 화면에서 긴 텍스트를 읽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 주당 최대 하나의 뉴스레터를 보내십시오. 우리는 모두 스팸을 싫어합니다!
- 새롭고 흥미로운 것이 있을 때 뉴스레터를 보내십시오. 고객들은 감사할 것입니다.
모든 고객에게 뉴스레터를 보내기 전에 자신에게 테스트 뉴스레터를 보내십시오. 이렇게 하면 철자 및 스타일링 오류를 다시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준비가 되면 보내기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우리의 애플리케이션은 뉴스레터를 배치로 보내며 출력을 보여줍니다. 수신자가 많으면 인내심을 가지고 브라우저 창을 닫지 마십시오.
제한 사항
뉴스레터 기능은 뉴스레터당 10,000명의 수신자와 언어당 월 4개의 뉴스레터로 제한됩니다. 이는 평균 웹샵에 충분할 것입니다. 자신에게 보내는 테스트 뉴스레터는 계산되지 않습니다.
뉴스레터 옵트인
웹사이트의 홈페이지에 뉴스레터 옵트인을 추가하려면:
- 관리 > CMS로 이동하십시오.
- 원하는 페이지를 선택하십시오. 일반적으로 홈페이지가 될 것입니다.
- 뉴스레터의 옵트인 블록을 원하는 위치에 [WEBSHOP_NEWSLETTER] (대문자!) 키워드를 입력하십시오.
- 저장을 클릭하십시오.
이제 고객은 홈페이지에서 뉴스레터에 옵트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레터 발송에 대한 자주 묻는 질문
- 뉴스레터가 고객의 메일박스에 도착하지 않습니다.
- 가장 일반적인 문제:
- 이메일이 스팸 폴더로 들어가거나 잘못 구성된 스팸 필터에 의해 연락처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메일박스가 가득 찼습니다.
- 수신자의 이메일 제공업체에 문제가 있습니다.
- 뉴스레터 발송 프로세스가 모든 뉴스레터를 보내기 전에 취소되었습니다.
보낸 뉴스레터의 개요는 설정 > 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낸 것은 뉴스레터가 우리의 메일 서버에서 성공적으로 발송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이메일이 실제로 도착했는지에 대한 보장은 없습니다: 이는 수신자의 이메일 제공업체에 따라 다릅니다. 뉴스레터 발송 프로세스가 완료되기 전에 취소된 경우 로그 항목이 없습니다. - 내 메일박스에 이미지와 사진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 보안상의 이유로 대부분의 이메일 및 웹메일 클라이언트는 기본적으로 이미지를 표시하지 않습니다.
- 이 문제에 대한 해결책은 이메일 클라이언트에 따라 다릅니다. 때때로 원격 콘텐츠 표시, 이미지 표시 또는 사진 표시를 볼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도움은 이메일 제공업체의 도움 데스크에 문의하십시오.
- 발송 이메일 주소를 변경할 수 있나요?
- 뉴스레터는 no-reply@easywebshop.com 주소를 사용하여 발송됩니다. 이 경우에만 수신 메일 서버가 뉴스레터가 EasyWebshop 서버에서 오는 것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변경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다른 이메일 주소를 사용하면 뉴스레터가 정크 메일 폴더로 들어가거나 스팸 필터에 의해 삭제될 것입니다.
다음 페이지: 블로그